김경율 "野 갭투기 후보, 이영선 말고 더 있다"

입력 2024-03-25 18:42   수정 2024-03-26 01:03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25일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을 상대로 ‘갭투기 의혹’을 제기했다. 갭투기 문제로 민주당이 공천을 취소한 세종갑의 이영선 후보 외에도 비슷한 문제의 후보가 더 있다는 주장이다.

회계사인 김 위원은 이날 서울 행당동 한양대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회의에서 “10명 남짓한 (민주당 후보 재산 신고 자료를) 봤는데 (의혹이 있는) 몇 명을 소개하겠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상식(경기 용인갑), 문진석(충남 천안갑), 김기표(경기 부천을), 이강일(충북 청주상당) 등의 후보를 의심 사례로 거론했다.

김 위원은 “김기표 후보는 문재인 정부 때 반부패비서관으로 임명됐다가 불과 몇 개월 만에 ‘갭투기’를 이유로 자진사퇴했다”며 “재산 신고 내역을 보면 거의 (갭투기 문제가) 해소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서울 강서구 마곡동 상가 2채, 65억원어치를 갖고 있고, 그에 따른 부채가 57억원”이라며 “갭투기인가, 아닌가. 이재명 대표는 답변해달라”고 촉구했다.

이상식 후보와 관련해선 “이 후보 배우자가 운영하는 지담갤러리가 주식회사인데 재산 신고 내역에 (갤러리) 주식 보유 현황이 없다. 개인회사인가 하고 보니 임차보증금도 없다”며 “후보 사퇴로 끝날 일이 아닌 것 같다”고 비판했다.

또 “(21대 총선 때와 비교하면) 배우자 재산이 5년간 50억원 증가했는데 납세 실적은 1800만원이다. 어떻게 설명되는 건가”라고 물었다. 이 후보는 해당 의혹에 대해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재산 신고액 중 미술품의 가액 증가가 39억3000만원으로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해명했다.

김 위원은 문진석 후보와 관련해선 “폐기물을 수집·처리하는 비상장회사 주식을 54억원 상당 가지고 있다. (이 회사의) 재무제표를 보면 특수관계자에게 59억원을 대여하고 42억원은 대손충당금으로 쌓여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가 아들에게 10억원을 주고 싶으면 (문 후보처럼) 아들에게 회사를 만들게 하고, 그 회사 법인에 ‘사업을 위해 쓰라’고 10억원을 대여한 다음에 안 받으면 된다. 그럼 10억원은 고스란히 아들 것이 된다”고 꼬집었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